안녕하세요. 이번에는 맥 활용도를 높여주는 무료 앱 5가지를 추천드리겠습니다.
맥을 가볍게 사용하는 일반 유저 관점에 맞춰 너무 전문적이거나 무거운 앱은 제외하였습니다.
1. 카라비너 (Karabiner-Elemets)
키보드의 키를 원하는 또 다른 키로 맵핑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.
이 앱이 있으면, 오른쪽 커맨드 키로 한영 전환을 하는 등 다양한 응용을 통해 맥 키보드는 본인의 밉맛에 맞출 수 있습니다.
제작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
카라비너 앱을 이용해 한영전환 딜레이를 해결하거나, 원하는 키로 한영전환을 하는 방법도 알아보세요
2. App Cleaner
앱을 삭제할 때, 찌꺼기 파일까지 깨끗하게 삭제해주는 앱입니다.
유료 앱인 CleanMyMac X의 다양한 기능 중 하나인 클린 앱 삭제 기능만을 빼놓은 앱으로 생각하면 됩니다.
심플안 인터페이스와 적은 용량, 그리고 쉬운 사용성이 강점입니다.
제작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
3. IINA
맥용 무료 비디오 재생 앱입니다.
무비스트, Infuse 7 등의 걸출한 유료 앱이 있지만, 사실 IINA 앱 하나만으로도 대부분의 영상을 재생하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.
인터페이스 역시 깔끔하며, 무겁지 않은 가벼운 움직임을 보여주는 앱입니다.
제작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
4. 암페타민 (Amphetamine)
맥의 화면을 꺼지지 않도록 유지해주는 앱입니다.
맥북과 같은 휴대용 랩탑의 경우, 배터리 타임을 위해 화면 자동 꺼짐을 설정해두곤 합니다.
그러나 때로는 화면이 자동꺼짐되는것을 방지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.
이 앱은 상단바에 귀여운 알약 모양 아이콘으로 상주하게 되는데,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화면꺼짐을 지속적으로 방지거나, 왼쪽 버튼으로 화면이 켜져있게 할 시간을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.
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
https://apps.apple.com/kr/app/amphetamine/id937984704?mt=12
5. The Unarchiver
좋은 성능을 가진 무료 압출 프로그램입니다.
맥도 기본적으로는 압출을 쉽게 해제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곤 하지만, 이 앱으로 파일을 압축하거나 압축을 해제하는 일련의 과정을 좀 더 세부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.
다만 ALZ, EGG 등 우리나라 알집에 의해 통용되는 일부 확장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.
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
이상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앱 추천을 마칩니다.
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.